송도지역의 지속적인 인구 유입으로 행정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도시관리기능 강화와 주민들의 현장 행정 수요 만족을 위해 송도관리단의 기능을 더욱 확장한 연수구 제2청사를 개청했다. 제2청사에서는 광고물, 주택, 위생, 기반시설, 공원, 조명, 환경 등 현장행정업무뿐 아니라, 세무, 여권, 가족관계 등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해 수행한다.
01소개
송도행정팀
송도의 새로운 시작!
송도행정팀은 제2청사를 운영하며, 송도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시책 개발,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송도의 발전을 이끌어 가기 위해, 주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시책들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송도민원팀
송도 민원의 시작, 주민 곁에 더 가까이! 송도민원팀
송도민원팀은 송도지역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각종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여권 접수 및 교부, 가족관계등록 신고, 통합민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발맞춘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민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송도광고물팀
불법옥외광고물 OUT!
송도광고물팀은 구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도시경관을 저해하는 불법옥외광고물을 정비하고, 옥외광고물 신고·허가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을 집중정비하고, 불법유동광고물 자동경고발신시스템 활용, 옥외광고물 사전경유제 등을 통해 불법광고물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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