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15
연수어린이 도서관의 경우 낡은 책이 많다. 보수를 더 철저하게 하던지 아님 새책으로 바꿔야 할것 같다.
답변14
직장인의 경우 평일에는 도서관 이용이 용이치 않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의 6시 이후 퇴근인 점을 감안한다면 도서관 이용시간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해 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답변13
자격증 관련 수험서들이 부족한것 같아요~ 다수의 자격관련 수험서들이 많이 비치되어 있었으면 합니다.
답변12
옥련동 어린이작은도서관은 어린이도서관이여서 어린아이들을 위한 책이 많이 있는 것은 당연하지만 성인들도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성인들이 즐길 수 있는 책들을 조금 더 늘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11
학위 논문등 자료를 검색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답변10
희망도서신청 후 도서가 비치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 도서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않다 책두레로 대출된 도서가 분실이 되었는데도 모르고 있고 똑같은 책이 두권씩 비치되어 있는 경우도 많다
답변9
영어 그림책과 CD를 빌리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그래서 CD 대출을 포기하고 책만 빌리기도 했다.
답변8
사서샘이나 자원봉사자분들이 서로 얘기를 나눌때 작게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용자의 목소리가 크거나 떠들면 주의를 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7
대출 권수가 너무 많아서 이용에 불편함. 예)1인 5권인 경우 4인가족 20권 최대 대출기간 3주 3개 도서관이면 한 가정당 60권입니다. 눈여겨 보니 많은 학부모들이 이와같이 대출을 많이 해갑니다.이 책들이 가정에 묶여있을 경우 도서관에 와서 책을 보거나 빌리려고 할 경우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책의 원활한 회전을 위해서는 대출 권수와 대출기간이 축소되어야 합니다. 총 보유 장서량에 비해 서가가 너무 많이 비어있습니다. 원활한 도서 활용을 위해서는 대출기간을 1주일 정도로 축소하고 대출 권수도 3권이내로 제한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용자가 바쁘다는 이유로 대출기간을 늘려 책이 사장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대출 권수가 많고 대출 기간이 길다는 것은 다른 이용자에게는 큰 불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지않은 장서를 보유하고도 원활한 회전을 위한 방법이 무엇일까 한 번 더 모색해보면 좋겠습니다.
답변6
희망도서 신청시 전공서적 및 전문서적을 신청제한으로 하시면 희망도서 제도가 무슨소용이 있나요~? 그런식으로 희망도서 제도 운영하시려면 과감히 폐쇄 하세요. 그동안 연수청학도서관 이용하면서 느낀점 입니다. 진심 입니다.